본문 바로가기

~22.10.18

서든어택 듀얼모니터 게임 중 창 내려감, 마우스 커서 이탈 해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듀얼모니터 사용자들에게 좋은 무료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니니 글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오늘 프로그램은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 프로그램은 듀얼모니터를 이용하는 게이머분들에게 정말 강추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서든어택과 같은 FPS를 하는 유저분들은 갑자기 튀어나온 적을 끌어치기 위해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여서 클릭을 했는데 옆 화면으로 마우스가 빠져나가면서 창이 내려간적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이 증상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말해드렸듯 정말 다운로드부터 정말 간단하고, 심지어 무료프로그램으로 다들 편하게 쓰실수 있을겁니다.


Dual Monitor Tools Download


http://dualmonitortool.sourceforge.net/download.html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Dual Monitor Tools Download로 이동해줍니다.

또는 네이버에 Dual Monitor Tools을 검색하시면 해당하는 링크가 나오니 이용하시면 되겠구요.


Download에서 here 이라고 적힌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그럼 이건식으로 카운트가 되고 크롬의 경우 하단에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며 계속 을 눌러 다운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및 다른 브라우저로 다운이 안되시면 크롬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DMT 사용 및 설정법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시작 버튼을 눌러 DMT를 검색해준 후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젤 처음화면입니다. 맨위에서 General을 클릭하신 후 "Start when Windows starts" 를 체크해줍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것이니 혹시나 계속 켜져있는걸 원치 않으신분들은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게임 실행할때 일일이 확인하면서 키기가 귀찮아서 체크해두고 사용중입니다.



그 후 가장 중요한 Cursor 카테고리에 General을 들어오신후

"Lock cursor onto screen"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커서가 위에 있는 화면에 커서를 가둔다는 소린데 저희는 이 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사용을 위해 Change... 를 눌러 원하시는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잘 누르지 않는 Win 키와 같이 ScrollLock 를 눌러 설정해뒀습니다.

이 설정을 할려면 Enable this Hotkey 를 체크해서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평소에는 사용용하지 않다가 게임할때 Win + ScrLk를 같이 눌러 마우스를 가둬놓고 게임하고 끝나면 다시 눌러 풀어주고 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 방법을 쓰고나서 마우스 커서가 이탈해서 창이 내려가는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창 내려가는 현상으로 스트레스 안받아도 됩니다. 다들 오늘도 클랜 연승과, 배그 치킨을 뜯으러 가봅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