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롤 신챔프 세라핀 룬,특성,템트리를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이번에 10월 28일자로 롤에 신규 챔피언 세라핀이 출시됐습니다.

출시 전 부터 SNS가 개설되고 커버송이 음원에 등록되는 등 다양한 라이엇게임즈의 지원을 받으며 출시한 챔프지만

스킬이 공개되고 나서 많은 유저들의 불만을 산 신규챔피언 세라핀 룬과 특성 그리고 템트리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세라핀 주포지션과 티어



신규 챔피언 세라핀은 서포터 챔피언으로 출시되었으며, 티어 자체도 11월 6일자 기준으로 A티어로 2티어에 위치해 있습니다. 높은 티어의 챔피언임에도 승률은 50%가 되지 않는 아쉬움을 보여주며, 픽률은 양호하며, 벤률은 1티어 챔프들과 비슷할 정도로 높은편입니다. 높은티어의 챔프지만 신규챔피언이라 승률이 아쉽네요.


세라핀 룬 및 스킬트리



세라핀의 룬은 콩콩이(마법+영감)이 1순위, 수호자(결의+영감)이 2순위로 픽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는 1렙엔 Q, 2렙엔 E, 3렙엔 W를 찍은 후 Q - W - E 순으로 마스터를 합니다.


세라핀 템트리 및 스펠 추천



세라핀은 주문도둑의 검 또는 고대유물 방패를 시작 템으로 사용하며

코어템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먼저 올린 후 불타는 향로를 2순위로 올리는 템트리를 합니다. 그 후 상황에 따라 구원, 슈렐리아의 몽상, 미카엘의 도가니 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최종 코어템으로 많이 쓰이는 아이템으로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불타는 향로, 구원, 슈렐리아의 몽상, 미카엘의 도가니, 마법공학 GLP-800, 라일라이의 수정홀, 쌍둥이 그림자가 있습니다.

신발은 주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주로 이용해서 쿨감을 40%를 맞추고 깨달음과 우주적 통찰력 효과를 더욱 증폭합니다.

스펠은 상대 팀 조합과 아군 팀조합을 보고 상황에 맞게 점화, 탈진, 방어막, 힐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세라핀 글 마무리


세라핀은 패시브가 세 번째 스킬은 두 번 사용되고, 아군 근처에서 스킬 발동시 다음 기본 발동이 추가 피해에 사거리 증가까지 있는지라 한타에서도 아주 좋은편에 속하고

Q에는 대상 잃은 체력 비례가 붙어있고, W에는 방어막과 힐, E는 둔화 또는 속박, R은 매혹이고 심지어 맞으면 사거리까지 늘어납니다.

같은 컨셉인 소나가 불쌍해질 정도로 너무 잘나왔습니다. 신규 챔피언이다 보니 추후 너프가 있을수도 있지만

라이엇게임즈가 이때까지 이렇게까지 기존 챔피언과 컨셉이 겹치는 챔피언을 내놓은적이 없는데 의외입니다.

컨셉이 형제로 나온 야스오와 요네를 봐도 플레이 스타일 자체도 많이 다른편인데 이번에 나온 세라핀은 기존 소나와 너무나 비슷하네요. 차라리 소나 리워크를 이런식으로 해줬으면 유저들 반응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새로운 컨셉의 챔피언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