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메이플스토리의 시작 유니온 및 링크, 첫 직업 아란 육성후기

반응형

육성 시작 전 짧은말!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제가 이번에 친한 동생의 권유로 리부트에서 다시 본서버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서버는 엘리시움으로 선택하게 되었고, 차근차근 유니온 6000, 기회가 된다면 8000까지 올려볼 예정입니다.

제가 느낀 장단점과 육성시 이용한 사냥터들을 알려드릴 예정이며 무자본이 아닌 동생의 지원으로 초기 자금 1억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제 육성을 보시는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첫 캐릭터를 아란으로 시작한 이유?

저는 일단 당장 키울 직업을 선택하지 못한 상태였고, 이번에 겨울방학 업데이트로 테라버닝이 나오기 때문에 필수 링크나 유니온부터 키워놓으면 추후에 편한걸 알고있기도 했고, 무작정 아무 링크, 유니온 직업군을 키우기 보단 룬 경험치를 올려주는 링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데미지가 강한 아란을 우선순위로 생각했고, 첫 캐릭터로 육성했습니다.

아란 저자본 템셋팅

적은 자본으로 템셋팅은 일단 본인이 140작을 할것이냐, 200작을 할것이냐에서 부터 갈리기 때문에 방법은 추후에 따로 글을 적을 예정이라 짧게 적어드릴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아란을 키울때는 초반 템셋팅 없이 육성했습니다. 그 때문에 초기에 위습 사냥에서 데미지가 낮은걸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위습에서 육성 이후 90까지는 템을 주워서 꼈고, 아란이라 충분히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90때는 자쿰이 드랍하는 포이즈닉 무기에 착용 레벨 감소 (착감)만 붙어있는 무기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70퍼 작 이후 사냥하며 그 후 주스탯 30~40 정도 되는 응축된 힘의 결정석(보스 얼굴장식),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보스 눈장식)을 구매해 70퍼 작 이후 스타포스를 해서 착용해주고 경매장에서 혼돈의 주문서가 발려있는 실버블라썸 링(보스 반지)를  구매해서 착용해 보스 장신구 3세트 효과를 받아주고 추후 레벨을 올려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보스 뱃지), 로얄 블랙메탈 숄더(보스 견장)을 맞춰줬습니다. 이런식으로도 충분히 사냥은 원활하게 되었습니다.

아란 사냥터

제가 아란을 140까지 올리면서 이용했던 사냥터들을 요약해서 적어드릴려고 합니다.

폭업 사냥터라고 적지 않는 이유는 레벨업 속도는 그저 그렇습니다. 제가 본섭에서 한지도 오래됐고, 리부트와 사냥 루트가 다른편이라 이 사냥터는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튜토리얼 이후 육성 사냥터만 적겠습니다.


10~30 : 엘로딘 깊어지는 숲1

지형 자체는 좋은편이 아니지만 젠되는 몬스터가 지형 위로 날아다녀 한대씩 쳐서 몰이사냥도 가능하며 레벨업 시 주는 데미지로 원킬이 나면서 업 이후 추가경험치를 많이 먹을수 있기에 추천드리는 사냥터입니다. 다만 저처럼 첫 캐릭터이신분들이나 메이플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바로 가시기 보단 엘리니아 하늘과 가까운곳에서 페어리를 잡으시거나 더 위로 올라가셔서 다른 몬스터로 20정도 찍고 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30~42 : 테마던전 골드비치

전직업 육성하실때 필수로 깨시면 좋은 테마던전 골드비치입니다.

나중에 맵 이동을 하시거나 하실때 길라잡이 라는 시스템을 이용해 판테온으로 빠르게 이동할때 골드비치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저는 전직업 육성시 필수로 깨는 테마던전입니다.


42~60 : 제 1군영

42가 되셨으면 추천드리는 제 1군영 사냥터입니다. 젠 되는 몬스터가 스켈독, 머미독으로 레벨이 62라 레벨차이로 인한 경험치 반감이 없을때 추천드립니다.

본인은 퀘스트 깨는것도 선호한다 하시면 나머지 요정학원 엘리넬, 리에나 해협, 비밀의 숲 엘로딘을 깨는걸 추천드립니다. 클리어 시 메소도 적지만 지급되서 초반에 도움됩니다.

60~70 : 얼음 골짜기2

화이트펭이 나오는 맵으로 위 아래 이동이 가능한 포탈이 있으며 잡화상인도 있어 중간중간 템 처리, 포션수급이 가능한 사냥터라 애용하는 사냥터입니다.

단 60에 가시면 몬스터가 81이라 60레벨은 경험치 반감이 있습니다.


70~80 : 잠자는 사막

여기 나오는 몬스터가 89,90 레벨로 70에 오시면 끼신템에 따라 잡기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주는 템으로 스공을 높여서 다음맵으로 넘어갔습니다. 여기서 주는 옷들은 경매장에서 토드템으로도 잘 팔리니 참고하시면 초기 메소벌이에 좋겠죠?


80~85 : 관계자 외 출입금지

마가티아 C-2에서 들어갈 수 있는 맵으로 인기가 많은 사냥터입니다. 인기가 많다보니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C-1이나 C-2도 충분히 사냥하기 좋은 맵이며

90까지도 충분히 잘 오르는 맵입니다.

85~105 : 하늘둥지2

저처럼 템셋팅을 착감있는 자쿰 무기를 구매하셨다면 착용하시고 스타포스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초보분들은 90쯤에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로왔더니 저도 초반엔 잡기가 힘들더라고요

왜 105까지 하늘둥지에서 사냥했냐? 라고 하시면 이때가 "아무것도 안했는데" 이벤트 기간이라 101까지 키운 후 이벤트 보상으로 105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렇고 원래는 여기서 100까지만 키웁니다.


105~120 : 날카로운절벽4

다크예티와 페페가 나오는 맵이며 위 아래 이동가능한 포탈도 있으며, 이 몬스터를 잡으면 다크예티, 페페로 분리되고 각각 경험치를 주기도하고 버닝필드가 거의 있기 때문에 경험치가 좋은편입니다. 저는 초반에 스타포스를 잘 못맞추는 편이라 날카로운 절벽을 애용합니다.


120~140 : 빨간코 해적단 소굴3

유니온 및 링크의 끝 140까지 사냥하는 빨간코 해적단 소굴3 입니다.

제가 여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3가지 정도인데 적어보자면

  • 버닝필드 10단계가 거의 유지되는 사냥터
  • 대부분 직업이 제자리 사냥이 가능
  • 장비 아이템 무스펠이 드랍되는 사냥터

버닝필드 10단계는 2배와 같은 효과를 보여주고, 다른 볼것들을 보면서 편하게 사냥이 가능하고, 무스펠은 추가 옵션에 따라 가격이 정말 비싸게 팔리는 장비 아이템입니다. 장비아이템에 주스탯 40이나 올스탯 4% 이상 붙을 경우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려서 초기 자금 모으면서 육성할때도 정말 좋습니다.


중간에 질리는 감이 있어 130쯤에 아랫마을에서 표지판 퀘스트를 깨고 다시와서 마무리했습니다.


유니온 아란 육성 짧은 후기

일단 첫 캐릭터를 아란으로 키운게 정말 좋은 선택이였다고 생각될 정도로 낀 템에 비해 데미지가 양호하게 잘 나와줬습니다.

콤보라는 아란만의 스킬과 아드레날린으로 잠시동안 증폭되는 데미지, 범위가 정말 도움이 육성 중간중간 도움이 많이되었고 지루함도 줄여준거 같습니다.


혹시나 아직 본캐 직업을 못정하신 뉴비분이시라면 필수 유니온, 링크 직업이라 불리는 아란을 키우면서 하나씩 알아가시는 후 정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