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롤 시즌6 노틸러스 공략 :: 룬특성,템트리

반응형


롤 시즌6 나서스 공략 보러가기 CLICK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노틸러스(Nautilus) 공략을 한번 해볼까합니다.

노틸러스는 서포터, 탑, 정글로 쓰이고 있는데요. 주로 서포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서포터 공략으로 하겠습니다.

사실 탑으로도 공략해드리고 싶지만, 탑 노틸러스 장인분 룬,특성,템트리를 알아내기가 어려워서 ㅠㅠ..

그럼 바로 노틸러스 서포터 공략 해볼께요.



먼저 노틸러스는 밴률이 92위(0.13%)로 저격이 아닌이상 챔피언 벤 될일이 없는 챔피언입니다.

노틸러스가 서포터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노틸러스는 탑 챔프로 했을때 솔킬을 내기 너무 힘든 챔프고

뚜벅이 챔프에 속해서 딜교환을 할려면 상대방이 달라붙거나 아니면 Q로 달라붙어야하는데 Q가 없는 경우에는 적이 생존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노틸러스 서포터를 할 경우 노틸러스의 최대장점인 CC기 4개로 한번 적을 물게되면 거의 무조건 킬이 나게 되고, 탱커에 속하기 때문에

포탑 다이브등에도 쓰여 서포터 챔피언으로 아주 좋은 챔피언입니다.



서포터 노틸러스 승률은 최근에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무슨 패치를 한건지는 모르겠지만요. 7위네요!


픽률은 20위로 조금 내려간모습이네요.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시면 알겠지만 35~40분대를 제외하고 나머지 시간대에 다른 서포터보다 더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극 후반대에는 노틸러스가 거의 죽지않아 한타에서 아주 좋습니다.



노틸러스 장인랭킹을 보면

Wudan3lu님, 자메이카흑인님, 정의구현소환사님이 있으시네요.


노틸러스 룬특성



노틸러스 룬으로는 왕룬에 방어, 빨강에 방어, 파랑에 마법 저항력, 노랑에 체력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이게 가장 많이들 쓰고 계신 노틸러스 룬이고, 승률이 가장 높은건 탑,정글용이라 안적습니다.




특성으로는 0/12/18을 많이쓰시고 계시네요.

노틸러스는 굳건한 결속 특성을 찍구요.

굳건한 결속은 주변에 아군이 적에게 맞았을경우 일정한 피해를 자기가 받는 특성입니다.

완전 탱을 두르는 노틸러스가 가주면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노틸러스 스킬트리



노틸러스 스킬트리는 E - W - Q 입니다. 젤처음 E를 찍어주시고 그 후 Q 그 후 W를 찍으신후 E - W - Q 순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노틸러스 템트리



노틸러스 시작아이템은 타곤산 하위아이템과 비스켓 3개로 시작해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신발의 경우에는 기동력의 장화가 픽률,승률 모든면에서 높았습니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가주시고

상대팀의 CC기가 너무 많을때만 헤르메스의 신발 또는 신속의 장화를 가주세요.



템트리중에서 픽률이 가장 높은건 시야석 > 타곤산 > 솔라리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고, 두번째로는 시야석 > 태양의눈 > 솔라리가 많이 쓰이고 있네요.

승률은 시야석 > 시야석업글 > 솔라리가 승률이 가장 높고 두번째로는 시야석 > 타곤산 > 란두인이 높은편이네요.

저는 템트리를 탈거라면 가장 무난한 시야석 > 타곤산 > 솔라리 빌드를 탈거 같네요. 그 후 탱템은 상대팀 조합을 보고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