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롤 시즌6 나서스 공략 :: 룬특성,템트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우리 소환사 협곡의 개새X 나서스(Nasus)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높은티어대를 갈수록 잘 안보이는 나서스는 뭔가 고인같으면서도 아닌 그런 챔프죠.

캐리 하는 경우도 때때로 있지만, 그건 아주 드문일.. 

요즘엔 잘 보이지 않지만 쓰는사람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나서스 공략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나서스(Nasus)는 밴률 랭킹 84위(0.17%)로 잘 벤 되지 않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옛날엔 낮은티어구간에서 벤하는 경우가 좀 보이긴 했는데 요세는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다른 탑 챔프들이 너무 잘 나온 탓도 있겠고 나서스는 후반을 보고 성장하는 챔프인데 

우리나라 사람들 성격에 안맞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탑 나서스 승률은 평균 50위정도로 아주 낮은 승률입니다. 고 티어대의 경우 승보단 패가 많죠.

픽률도 평균 36위로 아주 낮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롤 챔피언이 많은걸 생각하면 높은건지도 모르겠지만

탑 챔피언만 기록했을때의 순위라면 아주 낮은 순위입니다. 게임 길이별 승률 이걸 잘 보셔야합니다.

나서스의 승률은 30분까지 아주 낮지만 30~40분대에는 승률이 꽤나 올라가는 편입니다. 성장을 하고 이제 위력을 보여주는 시간인거죠!

단 문제는 40분이 지나서 상대방도 어느정도 템이 나왔다면 더이상 나서스는 고기방패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픽률이 낮은것도 없지 않아 있겠죠.



나서스 장인 랭킹을 보니 대부분 70게임에서 100게임정도를 뛰셨더라구요.

장인 3위안에 드시는분들은 지옥의 딱밤님, 노루다자님, 배윤호님이 계십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나서스 공략해보겠습니다!


나서스 소환사 스펠


OR

나서스 소환사 스펠은 점멸,텔포 또는 유체화,텔포인데 확실히 점멸,텔포가 좋습니다.

유체화,텔포같은 경우에는 사용하고 적에게 달라붙을수가 있어야하는데 요즘 챔피언들이 CC기가 많고 도주기도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

유체화를 쓴다고 해서 붙을수 없을때도 있습니다.

그에 비하면 점멸,텔포는 바로 달라붙어서 한대를 더 칠수있으니 오히려 점멸,텔포가 더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스펠은 점멸,텔포입니다.


나서스 룬특성



나서스를 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이 픽하시는 룬입니다.

왕룬에 공격력, 빨강에 공격력, 파랑에 마법 저항력, 노랑에 방어를 사용을 많이하시네요.



나서스 룬에서 승률이 가장 높은 룬입니다.

왕룬에 쌍관, 빨강에도 쌍관, 파랑에 마법 저항력, 노랑에 방어를 쓰는 룬이네요.


쿨감룬을 쓰시는분들도 있던데 나서스 템 대부분에 쿨타임 감소가 붙어있어서 템으로 맞추는게 아무래도 효율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룬은 취향이고 다른 룬들도 많으니 취향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특성에서 픽률이 가장높은 12/0/18 특성입니다.

스킬 피해량을 올려주는 특성과 둔화를 줄여주는 특성 착취의손아귀를 가 탱 나서스가 달라붙기도 쉽고 데미지도 넣기 좋게 올려준 모습입니다.

나서스 특성이 있다면 이게 딱 맞는거 같네요. 사람들이 많이 쓰는 이유가 있어보이네요.




특성에서 승률이 가장 높은 룬입니다. 픽률은 위에 특성에 비해 반이나 낮지만 비슷한 특성이네요.

이 특성은 체젠을 버리고, 방어를 투자해줬고, 둔화 감소를 빼고 주위적 수에 따라 방어,마저를 올려주는 특성을 갔네요.

한타에서 더 좋을수도 있고, 오히려 둔화 감소가 없어서 더 나쁠수도 있겠네요.


특성은 위에 특성이 더 좋아보이네요!


나서스 스킬트리



나서스 스킬트리중에 픽률이 가장 많은 스킬트리입니다.

Q - E - W 순으로 마스터 하는건데요. Q - E - Q - W 로 찍으시고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3렙되면 스킬 세개를 다 찍는걸 더 선호합니다. 정글이 정글을 다 돌고 3~4렙때 갱이 많이 와서 호응해줄 CC기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나서스 스킬트리중에 승률이 가장 높은 스킬트리네요.

픽률은 위에 스킬트리보다 5배나 낮습니다.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해주시고 Q - W - Q - E 로 찍어주는 식이네요.

상황에 따라 스킬트리를 바꿔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냥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나서스는 AP나서스가 아닌 이상 Q선마는 무조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서스 템트리


시작아이템은 부패의 물약과 천갑옷 4포션 템트리로 나뉘는데

대부분 롤 유저분들은 부패의 포션으로 시작하시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충전형이고 먹으면서 때리면 추가데미지도 있으니

초중반에 많이 견제당하고 맞는 나서스에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서스 템트리에서 픽률이 가장 많은 템과 승률이 가장 높은 템입니다.

둘다 템은 같지만 순서가 다르네요. 대부분 얼어붙은 심장 다음 정령의 형상을 가서 피흡도 올리고 탱커 느낌을 나게 해주고

딜을 원하는분들은 얼어붙은 심장다음 삼위일체를 가서 딜을 내는거 같은데 생각하셔야할건

나서스는 스택을 쌓아서 한방 데미지로 먹고 사는 챔피언입니다. 어차피 코어템 세개 뜰때 시간을 보면 승률이 낮을때고

코어템 네개쯤에 승률이 올라가는데 그럴빠엔 픽률이 높은 템트리가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만.

템트리도 취향이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니 참고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나서스 신발의 경우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장 많이 선호하시고, 승률은 신속의 장화가 가장 높습니다.

헤르메스는 CC기가 많을때, 신속의 장화는 둔화가 많을때 가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나머지 신발들은 딱히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다른거 가신다고하면 닌탑정도 있겠습니다.


나서스가 탑챔피언으로 안좋은 챔피언은 아니지만 그래도 뚜벅이다 보니 3~40분대가 지나면 정말 없는 수준으로 힘들어 집니다.

상황을 보며 꺼내주시고, 팀에 이속을 올려주는 챔피언이 있다면 나서스가 한층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