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롤 시즌6 나미 공략 :: 룬특성,템트리

반응형


롤 시즌6 나르 공략 보러가기 CLICK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나미(Nami)를 공략해볼까 합니다.

제가 옛날에 서포터 챔피언을 나미로 처음 시작했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랩이 있는 쓰레쉬, 블츠에 밀리고, 몸이 되는 알리스타,타릭한테 밀려서 잘 안보이는 서포터중 하나죠.

그래도 좋은 서포터이긴 하니 한번씩 써봅시다. ㅠㅠ



나미는 밴률 랭킹 101위(0.11%)로 저격밴이 아닌 이상 절~대 밴 안당하는 챔피언입니다.



서포터 나미 승률은 10위를 유지하고 있고

나미 픽률은 8위정도네요. 아직 쓰는분들이 있긴한가 봅니다.

길이별 승률을보니 35~40분때에 승률이 높은편이네요.

확실히 한타에서 좋은 챔피언이라 그런듯하네요.



나미 장인으로는 리츠님, 생선회물고기선생님, Uniq R Vela님이 있습니다.

장인 랭킹 순서는 판수가 아닌 판수 + 티어인듯 하네요. 500판 하신분들도 보이긴 하던데.. 하튼! 공략 시작할게요


나미 소환사 스펠


OR


나미 소환사 스펠은 점화,점멸 또는 탈진,점멸인데요.

둘다 승률,픽률도 같으니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팀에 서포터가 소라카처럼 체력을 채워주는 경우에는 점화를 드시고

상대팀에 암살자나 리븐같이 달라붙는 챔피언이 있으면 탈진을 들어서 원딜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서포터는 원딜을 지켜야지 앞에 나가서 까부시면 안됩니다. 이건 꼭 기억해두세요.


나미 룬특성



나미 룬은 두개를 많이 쓰더라구요.

첫번째 룬은 왕룬에 주문력, 빨강에 마법 관통력, 파랑에 성장 주문력, 노랑에 고정 방어를 쓰고

두번째 룬은 왕룬에 주문력, 빨강에 마법 관통력, 파랑에 성장 마법 저항력, 노랑에 방어를 쓰네요.

첫번째꺼는 어느정도 딜을 원하시는분들이 가시면 될거 같고, 두번째꺼는 탱으로 가실분들이 가면 될거 같아요.

대부분 사람들은 고정 마저, 고정 방어룬을 많이쓰던데 승률은 이게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더 높네요.




특성은 0/18/12를 찍어주시면 되고, 결의 세번째 줄에서 오른쪽을 찍어주셔두 됩니다.

나미는 바람술사의 축복이라는 특성을 많이 쓰네요. 이 특성을 쓰면

체력회복, 방어막 스킬의 효과를 10% 더 올려주고 아군에게 사용시 대상의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5~22 만큼 올라간다고 하네요.

천둥군주를 쓰는 특성도 있지만 제가 볼때 서포터로 딜 갈것도 아닌데 천둥군주를 가는건 아깝다고 생각해서.. 바람술사의 축복을 추천드릴게요.


나미 스킬트리



나미 스킬트리는 W - E - Q 순으로 마스터하는걸 가장 많이쓰고, 승률도 가장 높습니다.

젤 처음 W로 시작해서 E를 찍으시고 Q를 하나 찍으신후 W - E - Q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나미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의 검 + 충전형 포션 또는 비스켓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충전형 포션보단 비스켓으로 템을 많이가시네요.



나미 템트리는 시야석 - 미카엘 OR 서리여왕으로 가시면 되고 그 후에는 상대팀 조합을 보시고 템을 뽑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신속의 장화가 승률이 가장 높고, 픽률은 기동력의 장화가 가장 높습니다.

신발은 개인적으로 취향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시는거 가셔두 됩니다.


서포터 챔피언을 젤 처음 나미로 연습했기 때문에 나미를 아직도 쓰고 있긴 합니다만

요즘 다들 쓰는 쓰레쉬, 알리스타랑 라인전을 하면 힘들고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한타때는 쓰레쉬, 알리스타 못지않게 한타 기여도가 큰 챔피언이니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