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롤 시즌6 나르 공략 :: 룬특성,템트리

반응형


롤 시즌6 그레이브즈 공략 보러가기 CLICK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6 탑 나르(Gnar) 공략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공략을 적을때 리그오브레전드 전적 검색사이트 OP.GG를 참고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나르는 챔피언 밴률 랭킹 42위(0.82%)로 낮은 밴픽 순위입니다.

밴픽순위를 확인 해야하는 이유는 자기가 주로 하는 챔피언이

밴픽 랭킹이 높다면 게임에서 사용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나르는 밴픽 랭킹이 낮은편이라 밴 걱정은 별루 안되두 될거 같습니다. 



탑 나르 승률은 40~50위 사이에서 맴도는듯 하구요.

픽률은 12위에서 9위까지 올라온 모습이네요.

상위티어에서도 나르가 자주 나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게임 길이별 승률을 보면 초중반 모두 괜찮은 챔피언인듯 합니다.

궁 한타를 어떻게 여냐에 따라 승률이 다르겠죠?



나르 장인 랭킹에는

KDM Hipo님, I am happy님, Longzhu Flame님이 있습니다.


나르 소환사 스펠


OR


나르의 소환사 스펠은 점화,점멸 또는 텔포,점멸을 주로 씁니다.

스펠에 따른 승률은 점화,점멸이 48%정도고, 텔포,점멸이 47%정도 입니다.

스펠에 대한 승률은 점화가 더 높지만 개인적으로 텔레포트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나르 룬특성



젤 먼저 나르의 룬입니다.

첫번째 룬은 왕룬에 공격 속도, 빨강에 공격력, 파랑에 마법 저항력, 노랑에 방어입니다.

나르의 정석인 딜탱룬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두번째 룬은 왕룬에 공격 속도, 빨강에 공격력, 파랑에 공격속도, 마법 저항력, 노랑에 방어입니다.

첫번째 룬에 있던 마법 저항력 4개를 빼고 공격속도를 넣어 16%를 채워준 모습이네요.

나르는 베인처럼 3타를 때리면 표식을 터트려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두번째 룬 처럼 더 올려줘도 좋습니다.



특성은 18/0/12로 전투의 열광을 찍은 모습이네요.

전투의 열광을 평타나 스킬로 때릴때마다 열광 스택이 쌓여 최대 8스택 까지 쌓을수 있고

스택 1마다 1~14의 추가 물리피해를 주는 특성으로 평타기반 챔피언이 들면 좋은 특성입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한번 때릴때마다 2스택이 쌓입니다. 나르에게 참 잘맞는 좋은 특성이죠



특성에 따른 승률입니다.

전투의 열광이 픽률과 승률이 가장 높고 그 후에는 천둥군주가 픽률은 아주 낮지만 승률이 두번째로 높습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픽률은 높지만 승률이 낮네요.

딜탱을 가실꺼면 전투의 열광, 천둥군주의 호령이 좋아보이고 탱만 두르실꺼라면 착취의 손아귀가 좋아보이네요.

영겁의 힘은 딱히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그리고 전 탱만 두르는 나르보단 딜탱 나르가 좋아보이므로

위의 두 특성을 쓰시는걸 완전 강추 합니다.


나르 스킬트리



나르는 Q - W - E 순서로 찍으시는 스킬트리가 승률이 59.78%로 가장 높은편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중간에 E를 두번찍었는데. 중간에 잘못 찍어서 생긴 스킬트리인듯합니다.

원래는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해주는게 맞습니다.


나르 템트리



나르는 시작 아이템이 롱소드에 충전형 포션이 승률이 가장 높고

많은분들이 쓰시는건 도란검에 포션을 가장 많이 쓰시네요.



템트리에서 얼어붙은 망치와 칠흑의 양날도끼를 많이 가시구요.

때리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해주는 얼음망치와 때리면 때릴수록 방어력을 깍아버리는 칠흑의 양날도끼에

상황에 맞는 탱템을 가주면 됩니다.

요즘은 얼음망치부터 템트리를 타는게 승률이 높은듯 하네요.



신발 같은 경우에는 광전사의 군화가 60%로 가장 높고 그 후에는 팍 떨어져서 신속의 장화, 헤르메스가 50%정도네요.



아이템은 수호 천사, 멜모셔스의 아귀, 칠흑의 양날 도끼의 승률이 가장 높습니다.

템트리는 필수템 몇개를 빼고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얼어붙은 망치와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려주신후 상황에 맞게 딜, 탱템을 가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