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 여름방학 서버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요즘 메이플스토리가 다시 또 인기가 많아지고 있더라고요.


그 덕분에 일부 서버는 서버 채널을 39채널까지 확장했는데

처음 하시거나 오랜만에 하시는분들은 어떤 서버가 좋은지 모르니 한번씩 보시고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의 서버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글이니, 보시는분들과 추천하는 서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도시 서버 (3대장)



루나, 스카니아, 엘리시움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도시 서버 또는 3대장 서버라고 불리는 서버들입니다.


도시 서버라고 불릴 만큼 다른 서버에 비해 유저수가 많고, 그만큼 아이템 매물등이 많습니다.


장점이라고 하자면 매물이 많아 그만큼 템 맞추기가 좋다는 점과 파티퀘스트와 같은 컨텐츠를 즐길때 사람 모으기가 쉽고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사람이 많은 만큼 자리도 꽉 차있는 경우가 많고, 스틸러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흔하지 않지만 서버가 터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중간 서버



베라, 크로아, 오로라

메이플스토리에서 적당한 유저수를 보여주고 있는 서버입니다.

도시 서버 만큼 너무 많지도, 시골 서버 처럼 너무 적지도 않아 추천드리고 싶은 서버들입니다. (오로라 제외)


중간서버는 따로 플레이 해보지 않아 장단점을 못적지만, 오로라 같은 경우에는 이번 월드리프전에

마지막으로 열렸던 서버라 사기나, 비매너 유저가 신분세탁을 하고 많이 가있는걸로 알아 딱히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리부트 하기전에 제니스에서 활동했는데 제니스에서 스틸로 유명하던 사람도 오로라 서버에 있더라구요.

시골 서버



제니스, 유니온, 이노시스, 레드, 아케인, 노바

이렇게 6개의 서버가 시골 서버입니다.


다른 서버들에 비해 적은 유저수를 보여주는 서버들 입니다.


장점이라면 유저수가 적다보니 사냥터도 널널한 편이고, 도시 서버에는 있을수 없는 버닝 필드들이 인기 많은 사냥터에서도 보입니다. 일부 서버만 그럴수 있지만 스틸러들도 적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변태가 아니라면 할 이유가 없음)


단점이라면 적은 매물이 가장 문제며, 템을 올려도 장시간 안팔리는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또한 파티퀘스트 같은 컨텐츠를 다양하게 할 수 없습니다.


노바 서버는 현재 유일하게 월드리프가 열린 서버라 더 봐야 알겠지만, 대부분 유저들이

노바로 월드리프를 하는걸 꺼리고 있네요.

그래도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어서 가볼만 한 서버인거 같기도 합니다만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그 외.. 리부트!



그 외에 리부트, 리부트2 서버가 있는데요.

다른 서버들과 다르게 유저 간 거래가 막혀있으며, 자급자족으로 템을 맞춰야하는 서버입니다.

1은 본 서버랑 비교했을때 중간정도의 유저수를 보여주고 한번씩 도시서버 까지의 유저 수를 보여주는데 반면

2는 시골서버 정도의 유저수를 보여줍니다.


각 서버 마다 장단점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리부트1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사진들은 오후에 찍으면 접속자가 많아 서버 접속자로 구분이 힘들거 같아, 적당하게 오후 2시쯤에 찍은 사진입니다.

서버 선택에 정답은 없지만 오래하실분들이라면 리부트보단 본서버를

본서버에서도 매물이 어느정도 있은 서버로 가시는게 템 맞추실때나, 이것저것 컨텐츠를 즐기실때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참고로 전 리부트, 제니스 투섭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