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마블시리즈 아이언맨1 줄거리와 간단한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저번에 영화 후기 이후로는 영화 후기를 잘 안적다가 생각난김에 재밌게 본 영화 하나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다들 잘 알고계실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1 입니다!



아이언맨은 무려 마블코믹스에서 2008년에 제작해 나온 영화인데요. 모르는사람이 없을정도로 아주 재미있는 영화죠! 줄거리부터 시작할께요!



주인공 토니 스타크는 천재적인 두뇌와 타고난 재능으로 아버지로 부터 물려받은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이끈 CEO입니다.

토니 스타크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제리코 미사일이라는 신무기 시연을 한 후 군차량을 타고 이동하던 도중



갑자기 테러 조직의 습격을 받게 됩니다.



토니 스타크는 차에서 내려 휴대폰으로 구조요청을 할려고하는데요. 그순간 옆에 무언가 떨어지게 됩니다.



과연 뭐가 떨어졌을까요?



바로 자기회사인 '스타크 인더스트리'에서 만든 미사일이 떨어졌습니다.

그 파편이 심장 주변에 박힌 토니 스타크는 텐 링즈라는 용병조직에게 납치되는데요.



용병 조직은 토니 스타크에게 제리코 미사일을 만들것을 요구했습니다.

토니 스타크가 협박당한 상황에서도 가장 먼저한것은 미사일 만들기가 아닌



자신의 심장으로 무기 파편을 들어가는것을 막아줄 아크 원자로를 잉센이라는 과학자와 만들게 됩니다.



그 후 잉센과 탈출을 위해 미사일이 아닌 Mark 1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동굴 밖을 나오는 동안 많은일이 있는데요. 가장 슬픈일은 많은 도움을 준 잉센이 여기서 죽고맙니다. ㅠㅠ



이 최초의 Mark 1의 모습을 보자면 이렇게 기계를 연결해주는 부위가 다 보여서 총을 잘못맞으면 움직이지 못하는 장면도 보여주더군요.

하튼! 저 힘든 상황에서 만든 Mark 1을 사용해 테러 조직으로 부터 탈출합니다.



탈출 후 토니 스타크는 집에도 병원에도 가지도 않고 바로 기자회견을 통해서 

군수 사업부를 영구 해제한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기자회견 후 집으로 돌아온 토니 스타크는 자신의 생명줄인 아크 원자로를 새로 만들어 가슴에 넣게 됩니다.



그 와중에 텐 링즈 용병 조직은 토니 스타크가 탈출할때 썼던 Mark 1을 얻게 됩니다.

토니 스타크는 자기의 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죽는것을 보고 막기 위해 더 쌘 무기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적의 손에 들어가고 맙니다. 다행인건 아직 용병 조직이 사용방법을 모르는다는거죠..!?



용병 조직이 부서진 Mark 1를 모으고 있을때 토니 스타크는 더 좋은 슈트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사진은 Mark 2를 개발하는 사진인데요. 위로 많이 올라갈경우 결빙현상이 일어나는것을 보고

Mark 3를 만듭니다. 이게 저희가 알고있는 아이언맨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개발된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용병 조직의 일부를 박살내기도 합니다.



그와중에 토니 스타크와 함께 일하던 오베디아가 용병 조직에게서 Mark 1을 뺏고 마는데요.

하지만 작동을 할려면 아크 원자로가 필요한데, 토니 스타크의 기술력 없이는 만들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베디아는 토니 스타크집에 들어가 토니 스타크의 생명줄인 아크 원자로를

스타크 인더스트리에서 만든 초음파 기술로 마비시킨뒤 가져갑니다.



그 후 토니 스타크는 급하게 1층으로 내려가 Mark 1을 입었을때 쓴 아크 원자로를 다시 끼우게 됩니다.



오베디아는 토니 스타크에게서 뺏은 아크 원자로를 Mark 1에 장착합니다.



토니 스타크가 뒤늦게 와서 Mark 1을 막아볼려고 하지만 아크 원자로의 힘이 100%에 가까운 Mark 1을

에너지가 적은 아크 원자로의 힘으로는 이길수가 없습니다.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토니 스타크 ㅠㅠ



결국 죽음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때 유일하게 토니 스타크가 믿던 포츠의 도움으로 오베디아를 물리칩니다.

그 후 토니 스타크는 기자회견을 여는데요.



그리고 다음날 아이언맨에 대해 기자회견이 열립니다. 쉴드의 콜슨요원이 토니 스타크의 알리바이를 만들어줬지만..



토니 스타크는 내가 "아이언맨" 입니다! 라고 말하고 끝이 납니다.

 

*간단한 후기*

개인적으로 액션, 판타지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아주 재밌게 잘본거같네요.

아이언맨1,2,3은 몇번을 봐도 안질리고 재미있는거 같아요.

설마 안본분은 없겠지만 혹~시나 안보셨다면 한번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정말 재밌어요.


이상 꽤돼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