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초간단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사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 제가 초간단 캡쳐프로그램 칼무리를 알려드렸는데요. 캡쳐를 했다면 편집도 해야겠죠?

그래서 제가 블로그 포스팅할 사진을 편집할때 쓰는 초간단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바로가기 CLICK!


포토스케이프를 다운하셨다면

이렇게 생긴 아이콘을 누르셔서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하시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이 5가지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한번씩 쓰면 좋은걸로는 색상검출, 사진분할 이 두개가 한번씩 이용하면 유용한거 같구요. 포토스케이프에서 딱히 버릴만한 기능은 없네요.

다 상황에 따라 유용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파일도 가벼운편이라서 다운로드해두시면 유용하게 쓰실수 있을거같네요!


일단 포토스케이프는 제가 나중에 제대로 설명해드리는걸로 하고, 오늘은 가장 많이 이용하실 사진편집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기본적으로 액자가 있는데요. 겉에 테두리를 바꿀수있습니다. 둥근사진으로 바꿀수도있고 여백을 넣어줄수도 있구요.

테두리선을 정해 점선같은걸로 꾸며서 깔끔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크기조절을 할수있구요. 1024x768을 800x600으로도 줄여지고 원하는 비율로 줄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이 클경우 이걸 이용해서 사진을 줄이는데 비율이 블로그에 최적화되있어서 알고 난 이후부터 자주 쓰고있답니다.


그리고 사진의 밝기 및 색상 자동 레벨, 선명도, 사진의 느낌, 다양한 효과, 뽀샤시, 보정등이 있습니다.

버튼만 눌러서 정해진데로 누른후 세세하게 조절할수있어 아주좋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 잘 안쓰는 기능중 하나에요.


자 어느정도 설명을 드렸으니 제가 한번 기본에 있는 기능 몇가지를 써볼게요.



이번 설명에 쓸 사진은 오버워치의 자리야 사진입니다.



기본 기능중 액자를 만들어서 양옆에 검은효과를 줄수도 있구요.

밝기, 색상에서 밝기를 최대로 올렸더니 사진이 밝아지고 선명해진 느낌을 줘서 깔끔해진거 같기도하네요.

이 이상 많은기능이 있지만 너무 많아 설명이 힘드니 한번씩 직접 써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ㅠㅠ


자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개체 입니다. 제가 포토스케이프에서 기본 보다 자주 들려서 건들이는 곳이죠.

왼쪽 산모양을 누르면 사진을 불러올수 있고 하트를 누르면 다양한 아이콘들을 불러올수있습니다.

말풍선은 말풍선을 넣을수있구요. 물론 글자도 바로바로 적어집니다. 그리고 T를 누르면 글을 적을수있구요.

T가 두개 겹쳐진건 리치 에디터라고 하던데 기능을 몰라서 설명을 못해드릴거 같아요.

그리고 "는 심볼이라고 하는건데 이건 직접보시는게 좀 이해가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곡선과 몇가지 도형을 만들수있습니다. 황토색으로 되있는건 속이 차있는겁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도형의 밝기나 색을 정할수도 있구요. 테두리 선의 굵기나 둥글기도 건들일수 있습니다.


제가 일단 한번씩 이용하는 아이콘을 먼저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귀여운 아이콘들이 들어있는 기능입니다.

더블클릭해서 꺼내 쓸수있구요. 한번씩 넣어서 감정표현 할때도 유용합니다.

왼쪽에 다양하게 더있으니 필요하실때 쓰시면 되겠구요.


그다음은 심볼입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적다가 오랜만에 기억난 기능인데요.



이렇게 다양한 모양을 쓸수있는 기능입니다.



그냥 한번 머리 끝부분에 넣어줬는데 그림을 그리는느낌도 좀 나죠?

뭐 이런용도로 쓰실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모양이 있지만 너무 많은관계로 다음 자르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자르기 기능인데요. 칼무리나 다른 프로그램이나 기능을 이용해 자른 사진을 크기에 맞게 자르고 싶을때 쓰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모양과 비율로 자를수 있는 기능입니다.

딱히 자르기는 설명 안해드려도 다들 사용하실수 있을거같으니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그다음은 도구입니다.



도구에서는 화면 이동.. 딱히 쓸일이 없으니 패스.

빨간 눈 보정. 이기능은 사용하면 자기가 표시한 부분의 빨간색이 모두 다른색으로 바뀝니다.

점(잡티) 제거. 자기가 표시한 부분의 검은 점들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

모자이크. 말그대로 모자이크입니다. 모자이크 안에 흐트림이라는 기능도 있어서 전 흐트림을 자주씁니다.

페인트 브러쉬 이건 그림판에도 있는 기능이라 다들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복제 도장툴 이 기능은 정말.. 말로 설명이 힘든데 사진에 있는 그림을 복제? 옮길수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마지막은 효과 브러쉬인데요. 이건 말그대로 다양한 효과가 들어있는 브러쉬입니다. 무채화, 세피아 등 처음보는 효과들이 들어있어요.

잘쓰면 이쁜 사진 편집이 가능할듯하네요. 


포토샵을 못써서 사진편집이 막막하시다면 포토스케이프 어떠신지요. 포토샵만큼은 아니지만 간단한 편집을 할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