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메이플스토리 서버 추천 및 7월달 서버 접률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서버 추천 및 7월달 서버 접률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서버 추천 및 7월달 서버 인구수를 알아볼까 합니다.

7~9월달, 12~2월달 이렇게 서버 인구수가 방학시즌 덕분에 갑자기 늘어나는데요,

이번에는 갑자기 너~무 크게 늘어난 덕분에 서버를 옮기는분들도 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거의 메이플스토리 전성기 까진 아니지만 하튼 그수준 정도라고 봐도 될정도로 엄청난 동접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즉슨.. 



메이플스토리가 PC게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를 몇년간하면서 이장면을 다시 볼수있다니. (감동)

아무래도 메이플스토리 5차 전직 덕분에 이런거겠죠?


사실 이 글을 적기 시작한게 제가 리부트서버를 접을 예정이라 적기 시작한거였는데

너무 짧으면 또 그럴거같아서, 서버 추천과 현재 서버 접률을 보여드릴까합니다.


일단 서버 추천은 서버 접속률 다 보여드린후 해드리겠습니다.



서버 접률 사진은 7월 1일 오후 7시에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요즘 키우고 있던 리부트 서버입니다.

원래는 1채널 12채널 19채널을 제외한 모든서버가 주말에는 반, 평일에는 1/3 정도 차던 서버였는데

이번 업데이트 공지가 뜬 이후로 갑자기 몰려서 사냥터마다 2~3명씩 있으면서

스틸없던 서버였는데 스틸이 더욱 심해진 서버입니다. ㅠㅠ


아참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버 추천을 누르면 뜨는 서버가 바로 리부트 서버입니다.



루나서버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인원 3대장서버중 가장 인구가 많은서버로 알려져있고

원래는 제가 본섭으로 하고있던 통합서버 갈메플컬이 또 한번 통합하면서 인원수가 극혐일정도로 많아져 접은 서버입니다.



스카니아. 팡카니아라고도 불리는서버죠.

메이플스토리 BJ들중 최고의 데미지를 뽐내는 BJ팡이님이 계시는곳이기 때문이죠.

원래 방학전에도 인구가 많았던 3대장 서버중 한곳으로 방학덕분에 더욱 미*접률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베라서버입니다. 메이플스토리 5차 공개전 가~장 무난한 인원수를 자랑하던 서버인데

베라서버 마저도 메이플스토리 전성기 급으로 되돌아간거 같네요.



제니스 서버입니다. 메이플스토리 레벨 순위권 안에 드시는 맑음님이 있는서버고

제가 루나서버를 접고 와서 오래있었던 서버입니다.

옛날에는 서버가 1위로 많았던 서버인데 사람들이 루나서버로 옮겨가고

최근엔 적어서 사냥터가 널널한 편이였고 물량이 좀 부족한편이기도 했는데

방학 덕분에 사람이 많아졌네요. 딱 적당한 수준같아 보입니다.

 


크로아 서버입니다. 메이플스토리가 250으로 만렙확장후 가장 처음 만렙을 찍은 BJ글자네님이 있는곳입니다.

크로아서버는 유명한 BJ글자네님이 있음에도 사람이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였는데 크로아 또한 인원이 많아졌네요.

꽉찬서버는 아니지만 이정도도 많은편이라 사냥터 잡기는 좀 불편해 보이네요.



이번에 제가 서버를 옮길예정인 유니온입니다.

반이상으로 적당히 차있고 생각보다 화력도 쌘서버로 보스템들 물량도 많을거라 생각되서 왔습니다.

몇일전엔 사람이 적은편으로 보였는데 방학덕인지 많이 늘었네요.



3대장중 마지막서버 엘리시움입니다. 사실 스카니아랑 비슷해보이기도 합니다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서버는 아프리카TV BJ갱이 님이 계신곳입니다. 제가 엘리시움서버일때 한동안 가입해있었지요.. 모든분에게 친절하고 좋으신분!

엘리시움서버를 접을때는 아쉬웠는데 뭔가 지금보니 접기를 잘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저런서버에서 어떻게 사냥할지 덜덜..



그 후는 이노시스, 진짜 이서버는 제가 한번씩 친구들 때문에 클릭해본다고 기억하는데

진짜 통합서버인데도 불구하고 진짜 적다고 생각되는서버였는데 방학덕분인지 통합초기처럼 사람이 많아졌네요.

내친구는 잘있을지 ㅋㅋㅋㅋ.



그 후는 레드와 오로라입니다. 둘다 서버 인원수가 진~짜 적은편이고

이번에 패치덕분에 그나마 이정도고 원래대로면 레드서버 7채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진짜 템안맞추고 사냥만 하실분이라면 두서버도 괜찮을거같습니다.

(거의 모든사냥터가 버닝사냥터..)


이렇게 서버 접률을 좀 봤구요. 몇일전하고 확연히 차이가 나서 좀 놀랍네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서버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 무과금유저에 근성이있고, 노가다를 좋아한다. = 리부트서버


리부트서버는 자급자족서버로 유저간거래가 불가능하고, 장비아이템도 창고로 이동이 불가능!

고로 보스도 직접돌아서 템을 맞춰야하고, 인맥이 중요시되는 서버.

좋은점은 메이플스토리에서 필수인 큐브, 인벤토리 확장등이 메소로 되어있어 무과금유저들이 즐기기에 좋다.


이서버를 하실경우 사냥터 꿀팁을 드리자면, 길라잡이에 뜨는 사냥터를 이용하세요!

10레벨 이상 차이는 올미스가 나고 5레벨 이상차이는 데미지 반감. 5레벨 이하는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가는식이라

본섭처럼 높은몬스터한테 바로갔다간 시간만 낭비하게됩니다.



2. 인구수가 상관이없고, 물량이 많아야한다 또한 스틸정도는 이겨낼수있다. = 루나,스카니아,엘리시움 + 베라


메이플스토리의 3대장서버로 사람이 많아 도시서버 라고도 불리며 대부분 물량이 이서버에 있을정도로 물량이 많은서버이다.

다만 문제점이라면 사냥터 잡기가 힘들고 사냥터를 잡는다고해도 많은인구수 덕분에 스틸이 많아서 캐릭터 육성이 많이 힘들다.

스틸 당하면 부들부들하고 잘 빡치시는분들은 이서버 절대 비추. 과금러분들에게는 이서버만큼 좋은서버가 없을거같다.


+ 위에조건은 나하고 잘맞아서 괜찮은데 완전 꽉찬서버는 싫다 = 베라(진짜 조금 차이납니다.)



3. 모든게 적당한게 좋다 = 제니스, 유니온, 이노시스


제가 포함되는 조건으로 인구수, 물량, 스틸이 거의없는서버로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서버입니다.

현재는 패치때문에 사람이 딱 적당한수준으로 되었지만 언제 사람이 빠져서 없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괜찮은서버입니다.

혹시나 방학때 하실분이라면 정말 추천드리고싶네요. 또한 물량이 적당한편이지만 없는물량 같은경우는 월드리프때를 노리고 구매해오는분들이 많습니다.

진짜 지금 상황봤을때는 강추 드리는서버지만, 방학이 끝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서버.. (방학끝나면 1/3도 안찰수도있습니다.)


+ 이노시스는 너무 애매해서 2,3번 겹친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4. 나홀로 산다 = 레드, 오로라


말그대로 나홀로 산다입니다. 사냥만하실분들은 이서버 강추드립니다. 100이후 모든사냥터가 버닝이 달려있어 좋습니다만.

진~~~~짜 물량이없습니다. 레드, 오로라에 템 맞추신분들 대부분이 월드리프로 템 맞춰서 오신거라고 생각하면 될정도로..

한번씩 놀러갈때마다 경매장을 보는데, 물량이 너무없습니다. 딱히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진짜 난 나홀로 살꺼야! 하시는분들은 이서버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글입니다. 자기한테 잘맞는서버를 찾아 가시면 될거같습니다.

참고로 지금 방학 인구수를 보고 적어드린거고, 3대장 같은경우에는 방학이 끝나도 사람이 많은편입니다.. 베라는 방학때 많이 몰린거같아요. 방학 끝나면 잘모르겠네요?

뭐 하튼.. 서버는 중요하니 신중히 결정하고 가보세요.


저같은경우는 계정하나 만들어서 경매장, 서버분위기 조금 보고 정하는 편입니다.


하튼 이상 꽤돼였고 좋은서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