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악성코드 랜섬웨어 Trojan/Win32.Cerb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저는 요즘 네이버블로그를 하면서 좀 재밌게 지내고있네요.

게임은 네이버블로그에, 나머지 정보는 티스토리에 올릴거 같습니다.


하튼! 제가 게임 광인건 다들 아실거라 믿고.


제가 게임을 할때는 V3 Lite를 게임모드로 바꿔놓기 때문에 거의 한달정도 정리를 안하는데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한번 청소를 해봤는데..



오잉 이게 뭐람?

순간 이걸 보고 많이 당황했는데요.

뭐 바로 검사도 되고 치료하기 하면 되기는 하지만

무슨 바이러스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찾아본 결과


랜섬웨어로 유명한 악성코드였더군요.



제가 프로그램을 넥슨같은곳에서나 네이버 자료실 말고는 다운을 잘 안하는편인데도

이렇게 악성코드가 들어와있고 심지어 악성코드중에서도 컴퓨터를 암호화시키고 돈을 요구한다는

그 악질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집 컴퓨터에 박혀있다니 정말 놀랐네요..


예전에 제가 랜섬웨어에 걸린건 부모님이 컴퓨터를 몰라 해외사이트에서 잘못다운받아 그렇게 된거였는데

요즘 부모님이 그 일이있고나서는 컴퓨터를 조심히 쓰셔서 이런일 없을거 같았는데

제가 뭐 어디서 잘못다운받았는지 바이러스가 걸려버렸네요 ㅠㅠ


다들 해외사이트나, 알수없는 이메일등은 열어보는거 조심하구요!

아직 랜섬웨어가 끝나지 않았고 계속 진행중이니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때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