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유행타는 바이러스 랜섬웨어 예방법은 뭘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요즘 포스팅거리가 통 없어서 글도 못적고 있었는데

바이러스가 이렇게 저에게 포스팅거리 하나를 줍니다.

참 슬프네요 ㅠㅠ 무슨 바이러스에 걸렸냐면 랜섬웨어라는 악질 바이러스에 걸렸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걸릴 경우 컴퓨터가 안되거나 또는 컴퓨터의 파일을 암호화시키고 파괴시키는데요..

암호화에 걸릴 경우 돈을 요구하는데. README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그 폴더를 누르면 복구시키는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그걸 걸려버렸네요.



지금 이렇게보시면 이미지파일인데 안열리고 이상한말로 적혀있는게 보입니다. 암호화된건데요. README 파일이 있죠? 눌러보겠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적혀있습니다.. 제가 얼마나 어이가 없던지..

제가 바이러스에 걸린후에 가장 빨리 본건 포멧방법인데.. 포멧프로그램을 죄다 지워놨습니다. 특히

boot.wim파일도 지워놔서 포멧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어쩔수없이 A/S를 예약해두긴 했습니다. ㅠㅠ

전 꼭 필요한 파일이 없어서 복구방법을 안찾아봤는데.. 복구하는 방법은 A/S 업체같은곳이 아닌 복구업체를 찾아가서 맡기는 경우인데

제대로 된 복구는 거의 힘들고 제대로 할려면 저 사이트처럼해서 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정말 안습입니다. 해킹범한테 돈을 줘야한다니 ㅜㅜ

최근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안랩에서도 랜섬웨어 바이러스를 잡는 백신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예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랩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들어가 새로운 백신을받고, 업데이트하는것이지요.

랜섬웨어 전용 백신도 있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V3랑 같이쓰면 효과가 더좋다고 하니 꼭 미리 다운받으시길 바라며..

저는 내일 A/S를 맡기러 가겠습니다. 이상 꽤돼였고 다들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