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영국의 미스테리 유물 스톤헨지(StoneHenge)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좀 색다르게 영국의 유명한 미스터리 유물인 스톤헨지(StoneHenge)에 대해 적어볼까합니다.


먼저 영국 윌트셔에 있는 스톤헨지와 에이브베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석군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 두개중 더 이름이 알려져있는 스톤헨지를 알아볼까합니다.

다들 스톤헨지가 뭐야? 할텐데 밑에 사진을 보면 아~ 이거! 할 정도로 눈에 익은 유물이죠



이렇게 현재 1986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스톤헨지입니다.

수많은 문화유산 가운데 가장 많은 학설과 의문이 많은 유적지중 하나인데요.

스톤헨지는 외계인이 만들었다는 주장부터 중세 시대 마술사와 마녀들이 이용했다는 주장과 학설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우주여행을 떠날 만큼 과학이 많이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의문을 풀지 못하고 있는 거석 유적지 스톤헨지

얼른 유물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진은 스톤헨지 덕분인지 몰라도 많은 관광객들이 들리는 스톤헨지가 있는 솔즈베리 지역의

솔즈베리 대성당이라고 합니다. 혹시 알까요. 여기 주변에 스톤헨지에 대한 미스테리를 풀어줄 무언가가 있을지!





가장 가능성 있는건 우리의 고인돌처럼 나무를 바닥에 깔고 바위에 줄을 매달아 끌어 오는 방법이 있지요.

하지만.. 돌 하나에 30~50t이나 하며 유적지에서 38km쯤 떨어져있는 말버러의 다운스 구릉 지역의 대사암인데

어떻게 옮길수 있었는지.. 정말 외계인이 지은걸까요!? 포스팅을 하면서 더 궁금해지기 시작하네요.

빨리 누군가 이 미스테리를 풀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꽤돼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