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메이플스토리M 출시! 재미있는 만화까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 많은 기대를 받고있던 메이플스토리M이 드디어 출시를 했는데요.

메이플스토리M을 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만화로 그려놓은 작품이 있더라구요.

다들 메이플스토리M을 실행하시면 볼수있는데 안보고 그냥 넘기신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1. 캐릭터 생성

무작위라는 기능으로 캐릭터를 꾸밀수도 있다고 하네요.



2. 피버버프

메이플스토리M에는 피버버프라는게 있는데 효과를 정해놓고

피버게이지를 채울경우 발동됩니다.



3. 미니던전

PC메이플스토리에도 필요해보이는 미니던전이 있는데 좀 다른개념의 미니던전인듯하네요.

그래도 좀 탐납니다.ㅠㅠ



4. 엘리트 던전 <입장편>

메이플스토리M에는 엘리트 던전도 있다고 하네요.

다른 던전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던전인데 35부터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엘리트 던전 <파티편>



6. 스타포스 강화

메이플스토리M에도 PC 메이플스토리처럼 스타포스 강화가 있다고하네요.

이건 얼마나 메소를 먹을지 ㅠㅠ



7. 펫 <자동 물약편>

PC 메이플 기능이 그대로 옮겨진 펫 물약 시스템입니다.

정말 보스 같은걸 잡을때는 큰 도움이되고 좋죠!



8. 친구이동

친구로 등록된 캐릭터 옆에 즉시 이동되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엄청 좋은기능이네요. 근데 문제는 ㅋㅋㅋㅋㅋㅋ 위 상황처럼 될지도~



9. 퀵슬롯

모바일 게임의 문제점이 퀵슬롯이 없는 게임도 드물게 있는데 메이플스토리M은 퀵슬롯도 있다고 하니

사냥할때 더 편하고 좋겠죠?



10. 계정연동

메이플스토리M은 모바일게임으로 연동을 안해두시면 휴대폰 교체할때 계정이 날아갈수도 있습니다.



11. 길드요새

길드요새라는 기능이있는데 길드집같은 개념인듯합니다.

길드 요새는 NPC '레아'를 통해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12. 퀘스트 자동이동

메이플스토리M의 라이딩은 자동이동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PC메이플스토리의 자동비행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될거같아요.



13. 골드리프샵

장비 분해, 엘리트 던전을 돌면 '골드 리프' 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그 '골드 리프 포인트'를 이용해서 아이템을 맞출수 있다고 합니다.

분해기 돌리실때는 중요한템 분해하지 않게 주의해서 돌리시길!^^



14. 우편함

메이플스토리M에는 우편함이 있는데요. 이게 이벤트 보상 종류에 따라

보관 기간이 다르니 시간 내에 꼭 수령 하시길!



15. 장비전승

마지막 만화인데요! PC메이플스토리 처럼 장비전승(토드)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PC나 M이나 둘다 강화는 적당히~ ^^


저도 얼른 메이플스토리M 즐기러 가야겠어요~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