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10.18

이터널시티3 기본 조작법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오늘은 제가 옛날에 했던 이터널시티가 3까지 오픈했다고 해서 기본적인 조작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일단 캐릭터 이동은 W,A,S,D 로 이동을 하고 우클릭으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둘다 상황에 따라 썼는데 아마 대부분 유저분들도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캐릭터 시야 변경 설명인데요. Q,E로 변경이 되네요.

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드래그를 하면 그 방향으로 된다고 합니다.

쿼터뷰 게임이라 시야에 따라 공격하기 편해지기도 해서 시야는 자기한테 상황에 맞게 설정합시다.



점프, 구르기, 기어오르기 인데요. 제가 이터널시티1 할때는 점프로만 했는데 3에는 구르기 기어오르기까지 있네요.

제가 이터널시티1을 그렇게 많이안해서 점프밖에 안쓴건지 모르겠지만..

SPACE - 점프, SHIFT - 구르기, F - 기어오르기, F - 내려가기

다양한 모션이 많네요. 이렇게까지 발전할줄이야..



사격 및 무기 전환인데요.

이제는 총도 여러개를 드나보네요.

사격은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하고

주무장은 F1, 부무장은 F2, 중화기는 F3이네요.

제가 할때는 무기 하나만 들고다니고 바꿀때 총을 계속 바꿔줬었는데.. 

이터널시티3이라 많은 변화가 있네요.



기물 조사 및 수집

기물조사 대상 발견, 기물조사하기는 F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이네요.

이런 기능까지 추가되다니 보면 볼수록 놀랍네요.



아이템 습득은 드랍된 아이템에 가까이가고 G키를 누르면 아이템 습득을 할수있다고 하네요.

이터널시티1도 아직 어느정도 매니아층에겐 인기가 있던데 이터널시티3도 꽤나 인기가 많더라구요.

특히 이터널시티3 같은경우에는 신규유저들도 많다고하네요. 아무래도 이터널시티1의 그래픽이나 게임플레이 요소등을 보면

이터널시티3가 아무래도 지금 하는 신규유저분들에게는 더 익숙한 그래픽이나 게임플레이 요소들이겠죠.

이터널시티3가 과연 이터널시티1 처럼 장수게임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