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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0.18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시간 비축 시스템 안내! 동전은 굿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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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꽤돼입니다. 목요일 9시에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1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경쟁전이 처음나온 모드라 그런지 중간중간에 중복픽 패치도 있고 이것저것 바뀔때가 있었는데

패치되면서 안좋아지는거보다 좋아지는게 많아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이번 경쟁전 시즌1때 가장 문제였던건

무승부를 막기 위해 공,수를 동전 뒤집기로 하는데 공격이 너무 좋아 밸런스가 맞지않았습니다.

경쟁전 시즌2에서는 그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위해 동전대신 시간 비축 시스템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제 동전 망겜은 BYE BYE~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

저희의 최신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보셨다면 경쟁전 2시즌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곧 게시될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에서 이 변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지만, 

저희는 이에 더해 오버워치 게임 모드에 변화를 준 부분들, 특히 업데이트된 “시간 비축” 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만약 시간 비축 시스템이 생소하게 들리신다면, 아래 개요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만약 경쟁전 경기에서 양 팀이 각각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동점이 발생한 경우, 시간 비축 시스템은 승부를 가리기 위한 새 공격/수비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 두번째 공격 라운드에서 각 팀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이전 라운드가 종료될 때 남아있던 시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승자 결정전이 제거되어 이제 무승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 팀은 약간의 경쟁전 포인트를 얻지만 실력 평점은 변동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는 경쟁전 1시즌에서 점령 전장에 적용했던 시간 비축 시스템을 2시즌에서는 호위와 점령/호위 혼합형 전장에도 적용하려 합니다. 또한, 무승부가 가능한 드물게 발생하도록 전반적인 시스템에 몇가지 개선점을 적용하였습니다.

다음은 각 게임 모드에 따른 시스템 작동 방식입니다.

호위 전장 (도라도, 66번 국도, 감시기지: 지브롤터)

  • 양 팀이 모두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양 팀 모두 마지막 거점까지 화물 운송에 성공할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이라면, 양 팀이 각각 한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만약 한 팀 또는 양 팀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하라면,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그 팀이 받은 시간과 동일한 시간이 다른 팀에게도 주어집니다. 그리고 양 팀이 각각 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한번씩 플레이하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진행합니다.
  • 두 번째 및 추가 라운드에서는, 화물이 거점에 도착할 때 보너스 시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점령 전장 (하나무라,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양 팀이 각각 공격과 수비를 플레이했고 동점이 발생한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없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인 경우, 양 팀이 각각 한 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A팀에게 남은 시간이 0초 초과 60초 미만이고, B팀의 남은 시간은 60초 이상일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하며, B팀의 남은 시간에도 A팀에 추가된 시간만큼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 A팀에게 남은 시간이 없고 B팀은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일 경우, B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진행합니다. B팀이 남은 시간 내에 첫 거점을 점령하는데 성공한다면 B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미만이라면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하지만, 이는 1분 안에 두 개의 거점을 점령하는 흔치 않은 경우가 있더라도 양 팀 모두에게 마지막 라운드가 됩니다.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은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해당 팀의 증가된 시간만큼 상대 팀의 남은 시간에도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항상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시작합니다.
  • 공격을 진행한 팀이 첫 거점을 점령한다면 첫 라운드 동안 4분의 추가 시간을, 그리고 그 후 라운드에서 30초의 추가 시간을 주어집니다.


점령/호위 전장 (헐리우드, 왕의 길, 눔바니)

  • 양 팀이 공격과 수비를 진행했고 양 팀 모두 첫 거점을 점령하지 못한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양 팀이 공격과 수비를 진행했고 양 팀 모두 마지막 거점까지 화물 운송에 성공할 경우, 양 팀의 남은 시간이 검토됩니다.
    •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없다면, 경기가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A팀 과 B 팀 모두에게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인 경우, 양 팀이 각각 한번씩 남은 시간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A팀에게 남은 시간이 0초 초과 60초 미만이고, B팀의 남은 시간은 60초 이상일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A팀의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하며, B팀의 남은 시간에도 A팀에 추가된 시간만큼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 A팀에게 남은 시간이 없고 B팀은 남은 시간이 60초 이상일 경우, B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남은 시간 동안 공격을 진행합니다. B팀이 남은 시간 내에 첫 거점을 점령하는데 성공한다면 B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만약 A팀과 B팀 모두 남은 시간이 60초 미만이라면 새로운 라운드를 진행하지만, 이는 1분 안에 두 개의 거점을 점령하는 흔치 않은 경우가 있더라도 양 팀 모두에게 마지막 라운드가 됩니다.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은 남은 시간이 60초로 증가되며, 해당 팀의 증가된 시간만큼 상대 팀의 남은 시간에도 동일한 시간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면 항상 남은 시간이 더 적은 팀이 먼저 공격을 시작합니다.
  • 두 번째 및 추가 라운드에서는 첫 거점을 점령하거나 화물이 거점에 도착할 때 보너스 시간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변경 사항은 2시즌에 적용되는 다른 변화와 함께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시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쟁전에 참여하신 후 피드백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다음 시즌 동안 경쟁전을 지켜보고 필요하다면 시간 비축 시스템에 추가적인 변화를 주거나 개선 사항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를 더 나은 게임으로 만들도록 도와주시고 성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라고 패치노트가 쓰여있네요. 과연 기대가 됩니다.


제가 요즘 보고있는 방송이 서든어택 프로게이머 BJ이한울님이신데

요즘 오버워치를 자주하시더라구요. 지금 테스터서버에서 오버워치를 하고있으니 한번 보러가시는것도 도움이 될거같아요.

왕의 길을 8:6 이렇게 끝내고 있네요.. 경험치 후덜덜..

이한울 방송국 바로가기

과연 시간 비축 시스템이 좋은 시스템일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상 꽤돼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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